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5인이상 집합금지 연장 설까지 계속 됩니다.

by 활꽃게 2021. 1. 31.
반응형

5인이상 집합금지 연장

설 연휴까지 계속됩니다!


코로나 확진자 평균 400명대

5인이상 집합금지의 효과인지, 최고 1,000대를 유지하던 코로나 확진자가 현재 400명대까지 떨어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5인이상 집합금지로 인해 소상공인이든, 일반인이든 모두 불편하긴 마찬가진대요, 집합금지 마지막 날인 오늘 1월 31일 5인이상 집합금지에 대한 연장이 설연휴까지로 발표되면서, 이번 설 연휴는 가족들과 함께하는 것이 사실상 불가능해졌네요. 어떻게 보면 씨월드에 사는 결혼한 여성분들께서는 쾌재(?)를 부르지 않을까도 싶은데, 그래도 가족들과 한번 다 같이 모이는 시간 자체가 없어지다보니, 섭섭한건 누구나 마찬가지일겁니다.

 

 

livecrab.tistory.com/27

 

김현중 사건 폭행 낙태? 그에게 무슨일이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꽃보다 남자 김현중 그의 사건을 파헤쳐보자 더블에스 501 (SS501) 아이돌 가수이자 배우 김현중 아이돌 그룹 더블에스501의 리더이자, 배용준을 닮은 꽃미남 배우 김현중,

livecrab.tistory.com

 

 

코로나 확진자의 절반이상이 40대~50대

사적인 모임이 많은 40~50대가 현재 가장 큰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반면, 현재까지도 확진자들의 대부분이 40~50대인점을 감안하면, 국민 의식을 들어다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대부분이라고 하기도 뭐하지만 40~50대의 경우 20~30대들 보다 인맥이라던가, 모임 등이 인생에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하며, 마스크에 대해 걸릴사람만 걸린다는 안일한 생각을 하고 있는 경우들이 많은 듯 합니다. 물론, 술 좋아하고, 사교를 좋아하는 젊은이들도 만만치 않은 문제이긴 하지만, 현재 걸리고 있는 지역별 확진자들의 대다수가 젊은이들보다는 나이든 사람들이 많은건 사실이죠.

 

 

 

livecrab.tistory.com/26

 

사랑의 콜센타 조기 종영? 인기 프로가 설마..

사랑의 콜센타가 안보인다? 2021년 1월 1일부터는 매주 금요일 밤 10시에 만날수 있어요. 시청자와 인기 트로트 가수의 소통 사랑의 콜센타는 미스터트롯의 인기 가수인 임영웅, 영탁, 이찬원, 장

livecrab.tistory.com

 

남들은 생각 안하는 종교 모임 < IM선교회 등 >

최근 종교모임에 대한 시선도 곱지 않습니다. 대전 소재에 위치한 IM 선교회에서 300명 이상 되는 확진자들이 나오면서, 큰 화제가 되었는데, 작년 가장 문제가 되었던 신천지 교회와 같은 양상입니다. 이는 청소년들이 신앙을 목적으로 학교를 다니면서 전국적으로 신도들을 양성했는데, 집합금지가 무색할 만큼 해외부터 국내의 전국구에서 사람들이 들어왔다고 합니다. 또한, 여기에 대표로 있는 마이클 선교사에 대해 아주 큰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과학적으로 하느님께서 지켜주신다는 등의 아주 이단스러운 메세지를 전하는 것은 물론이며 이 시국에도 신도들을 양성하기 위해 뛰어 다녔다는 건 놀랄만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조심하자는 메세지를 남기는 것이 아니라, 우리는 하느님이 지켜주기 때문에 괜찮다라는 메세지를 전한 그는 이번 사태를 통해 어떤 행보를 이어갈 지가 의문입니다.

 

 

 

livecrab.tistory.com/24

 

코로나 증상에 대해 알아보자 : 지금 열나시나요?

지금 열나시나요? 코로나인지 불안한가요? 지금 여기서 다 알아가세요! 감기 걸리기도 힘든 지금! 감기에 걸리면 불안하다. 2020년 2월에 창궐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는 현재 백신이 없는 관계로

livecrab.tistory.com

 

코로나 백신에 대한 현 상황

현재 배포중인 백신은 인상실험이 덜 끝난 백신이라는게 기정 사실화 되었습니다. 하지만, 현재 이 사단을 막기 위해 백신 투여를 전 세계적으로 시작했는데, 집단 부작용이라던가, 예상보다 늦게 생산되어 지급이 늦어진다던가 라는 문제를 안고 있습니다. 한국은 2월을 시작으로 1순위로는 노인 의료복지시설 입소자, 고위험 의료기관 종사자로 결정되어 1분기에 받게 되고, 2분기에는 65세 이상 노인, 재가노인복지시설 종사자 접종을 시작하며, 3분기부터 일반 성인의 접종이 시작된다고 합니다. 3분기면 가을쯤이나 되야 일반인들이 받을 수 있는데, 그때까지 코로나 확진이 종식될지는 의문입니다.

현재 전문가들이 바라보는 코로나 정식 종식 시기는 2022년 3월쯤을 바라보고 있는데, 이때까지 현 코로나가 변종이 되지 않을 때, 끝날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래도 아직까지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백신을 투여받는다는 건 좀 위험한 부분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코로나 정식 진행 365일이 다가오는 가운데 방심은 금물입니다.

답답한 마음에 차박 캠핑이라도 가면, 캠핑카들이 즐비하게 모여있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 중에 8인이상 모인 캠핑집단도 있었으며, 커플여행을 가는 젊은이들도 있었습니다. 거리두기라는 의미를 한번 되새기며, 그분들 또한 국가가 만든 시스템대로 잘 따라줘야 코로나가 일찍 종식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