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다식

설날 인사말 설날 인삿말 설날 문자 상황별로 정리!

by 활꽃게 2021. 2. 2.
반응형

설날 인사? 진심을 담아서 해보는건 어떨까요?

아래 예제를 골라서 응용해보세요!


민족 대명절 설날! 하지만 지금은 코로나시대!

민족 대명절 설날임에도 코로나는 잠잠할 생각이 없습니다. 이런 시기일수록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글을 붙혀넣기 보다는 진심을 담아 문자나 편지를 하는게 좋겠죠? 오늘 소개할 문자는 표준화 된 문자 내용으로, 해당 내용을 그대로 복사하지마시고 자신의 생각을 살을 붙혀 보내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한가지 팁이라면, 시대에 맞춰 설날 영상 인사도 좋을거 같습니다. 곱게차린 한복을 입고 영상으로써 인삿말을 전하는 것도 사람의 감동을 일으키기 좋은 아이디어가 아닐까 싶습니다.

 

 

 

설날 문자 지금부터 알아볼까요?

■ 직장동료, 친구들에게 보내는 설날 문자

2021년 신축년 설날이 찾아왔습니다. 지난 한 해 코로나로 인해 많이 지친 마음, 따뜻한 떡국 한 그릇으로 달래 보아요. 새해는  풍요롭고 여유로운 한 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흰소는 풍요와 여유를 상징한다고 합니다. 이번 설날에는 흰소의 기운을 듬뿍 받아 행복한 일들만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행복하시고 부자되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설날을 맞이하며 얼굴을 마주하고 정을 나누던 작년이 그립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지금은 얼굴 마주하며 인사할 순 없지만 마음을 담아 이 문자에 건강과 행복의 기원을 담아 보내봅니다. 2021년은 건강하고 밝은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뜻하신바 모두 이루시길 바라며 가정에 평온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매해 다사다난하지만 2020년은 특히 더 힘들었던거 같습니다. 21년 신축년에는 의미와 같이 항상 풍요롭고 여유있길 바라며 뜻하신바가 모두 이뤄지길 기원하겠습니다. 함께 할 수 있어서 감사드렸고, 또 함께 걸어보길 희망해봅니다.

 

 

 

코로나 3단계 회사 어떻게 될까요?

코로나 3단계 회사 출근 해야 할까요? 3단계면 어떻게 되는지 알아봅시다. 3일째 1,000명 이상이 계속되고 있다. 저번주부터 무료 코로나 검사로 인해 약간이라도 의심이 되는 경우가 발생하면 바

livecrab.tistory.com

 

■ 상사, 윗어른께 보내는 설날 문자

지난 한해 함께 할 수 있어서 영광이였습니다. 코로나 시기임에도 제겐 00님이 있어 그나마 힘이 되어 버텨올 수 있었던 거 같습니다. 아직 끝나지 않은 코로나 시기이지만, 올 해에도 00님과 함께할 수 있는 영광스러운 기회를 주시면 좋겠습니다. 새해에는 하시는 일 마다 잘되시길 기원하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00님! 올해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다사다난 했던 2020년이 벌써 마무리 되고 21년이 찾아왔습니다. 비록 어려운 시기이지만, 00님의 지혜와 용기라면 충분히 극복하시리라 봅니다. 만약 제가 도울일이 있다면 언제든지 연락주십시오, 성심 성의껏 00님을 도와 어려운 일을 해결해 나가겠습니다.

 

야속하게 흐르는 세월로 슬퍼하지 마십시오, 건강한 당신이 있기에 지금의 저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20년 한해 동안 누구보다 열심히 사신걸 알고 있습니다. 21년에는 그 보답 충분히 받으시길 소망합니다. 항상 행복하시고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 가족에게 보내는 문자

어머니, 세월은 흐르는 것이 아니라 쌓인다고 합니다. 슬픈일이 있으면 분명 즐거운 일이 함께 따른다고 합니다. 오늘의 어머니에게 좀 더 잘해드리지 못해 죄송한 마음뿐이지만, 앞으로 잘할 수 있게 너그러운 마음으로 기회를 주세요, 겉으론 표현 못해도 속은 항상 어머니를 사랑하는 마음뿐입니다. 사랑합니다 어머니, 건강하시고 새해에는 더 많이 사랑하겠습니다.

 

우리집의 기둥인 아버지! 말 안해도 항상 저희 뿐이시라는거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마음을 담아 자주 표현하진 못해도 누구보다 아버지를 위하는 아들 or 딸이 될수 있도록 더 많이 노력하겠습니다. 항상 사랑해주신 만큼 21년에도 사랑해주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건강하세요 아버지. 꼭이요!

 

복 받아라 00아, 정신좀 차리고

 

5인이상 집합금지 연장 설까지 계속 됩니다.

5인이상 집합금지 연장 설 연휴까지 계속됩니다! 코로나 확진자 평균 400명대 5인이상 집합금지의 효과인지, 최고 1,000대를 유지하던 코로나 확진자가 현재 400명대까지 떨어지게 되었습니다. 하

livecrab.tistory.com

 

반응형

댓글